미래엔
2021년 신학기 학습지 제품홍보를 위한 디지털 캠페인
Creative Architecture
초등 참고서의 성패는 결코 참고서 자체의 완성도에서 끝나지 않는다. 더 중요한 것은 해당 참고서를 통하여 얼마나 꾸준히 성실하게 학습하여 개념을 익힐 수 있을 것인가? 결국 구매 이 후 소비자의 활용 정도가 참고서의 만족도로 이어 지게 되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미래엔 하루한장은 꾸준한 공부 습관을 길러주는 참고서로써 여타의 문제 풀이 위주의 참고서와는 결을 달리한다. 그래서 우리는 일반적인 참고서 카테고리의 광고와는 차별화되는 꾸준함과 성실함에 대한 소비자 인사이트를 활용하여 광고를 제작하였다.
Solution
미래엔 하루한장 캠페인은 꾸준함이 동반되지 않은 학습에 대한 일반적인 소비자 인사이트를 찾는 데서 시작하였다. 오래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초반에만 빽빽이 풀어 놓은 참고서에 대한 경험을 광고에 녹여내었고특히 요즘 사람들의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중 하나인 중고 거래(당근 마켓)를 소재로 활용하여 느와르 풍의 은밀한 거래로 포장한 반전 스토리는 많은 소비자의 공감과 흥미를 자극하였고 광고 게시 3주 만에 국내 최대 광고 분석 사이트인TVCF에서 시선을 시선을 끄는 CF 1위, 메시지 전달이 좋은 CF 1위, 구매를 자극하는 CF 1위, CF 종합 베스트 3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었다.